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동산칼럼(11)] 부동산분석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Ⅱ) 2019-02-10
이영철 선임기자 webmaster@hangg.co.kr
이번에 소개하고 있는 부동산칼럼은 누군가에게는 당연히 알고 있고 활용하고 있는 정보일 수 있겠지만, 부동산투자의 특성상 장년층과 노년층이 많다는 점을 떠올려 작성한 것이다. 혹시나 그동안 내가 모르고 지냈던 앱(application)이라도 뒤늦게 알게 되어 부동산투자분석에 활용하여 유용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지난주에 이어서 두 번째로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하고 있는 부동산칼럼은 누군가에게는 당연히 알고 있고 활용하고 있는 정보일 수 있겠지만, 부동산투자의 특성상 장년층과 노년층이 많다는 점을 떠올려 작성한 것이다. 혹시나 그동안 내가 모르고 지냈던 앱(application)이라도 뒤늦게 알게 되어 부동산투자분석에 활용하여 유용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지난주에 이어서 두 번째로 소개한다.


7. 네이버 클라우드 – 사진 및 동영상 관리


블로그나 네이버포스트에서 포스팅을 할 때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릴 때가 많다. 이 경우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들을 관리하거나 편집할 때 모바일에 저장된 것을 USB로 관리하기에는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기 때문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게 되면 사진과 동영상에 대한 관리와 편집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본 용량이 30GB로 생각보다 용량이 많으므로 아직까지도 이를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꼭 이용해보기를 권한다.


8. Smart Measure – 거리 측정기


거리와 높이를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도구앱으로 사용법은 간단하다. 서 있는 상태에서 카메라 십자선에 목표물의 아래쪽 부분을 향하여 셔터만 누르면 거리가 측정된다. 아파트나 상가 내부를 임장할 때 줄자가 없이도 거리나 높이를 측정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한 도로 너비로 매우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다.


9. 오키토키 – 무전기


임장활동을 하다보면 사람들이 많아서 너무 어수선하고 소란할 뿐만 아니라 거리도 떨어져 있어서 대화하기가 아주 불편한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 오키토키앱을 활용하면 거리 무제한에 깨끗한 음질, 즉 전문가용 무전기의 경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용방법은 채널을 설정하고 군대용 무전기처럼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말하면 된다. 이는 데이터를 이용한 송수신이기 때문에 거리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주파수만 통일하면 아주 상큼한 무전기의 편리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10. 한눈에 부동산빅데이터


전국 모든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동산빅데이터이다. 공시지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복잡한 부동산 계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대한민국 모든 부동산의 실거래가 이제 ‘한눈에’ 확인하면 된다. 이 외에도 부동산 실거래가 변동추이를 그래프로 열람할 수 있고, 집합건물 호수별 소유권내역 열람도 가능하다.


11. 호갱노노


집 구할 때 어떤 앱을 보시나요? 매달 50만 명이 쓰고 있는 차원이 다른 부동산 정보 앱으로 대한민국 모든 아파트의 살아있는 정보를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가장 빠르고 쉬운 실거래가와 그래프, 생생한 경험담이 담긴 리뷰, 학군.편의시설.교통정보뿐만 아니라 가격 변동, 인구이동 통계까지 손쉽게 무료로 볼 수 있는 편리한 앱이다.


12. 리멤버 – 명함관리


대한민국 25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국민 명함앱이다. 받은 명함을 촬영만 하면 정확히 입력되며, 촬영 한 번으로 간편하게 명함을 관리할 수 있다. 명함관리뿐만 아니라 주소록 저장하기, 엑셀 파일 내보내기, 메신지로 전달하기, 삭제 명함 복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13. 기타 부동산분석에 필요한 앱


앞서 소개한 앱(application) 이 외에도 부동산투자분석에 있어서 꼭 필요한 앱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스마트 국토정보,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아파트 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소상공인마당(상권분석), 부동산계산기, 인터넷등기소, 국가법령정보센터, 직방, 빌사남(빌딩을 사랑하는 남자), 스마트 온비드, 부동산GO(증강현실을 통해서 주변에 위치한 부동산정보 확인) 등은 부동산투자분석에 요긴하게 활용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아는 만큼 보인다!


‘지즉위진간(知則爲眞看)’ 즉, ‘아는 만큼 보인다!’는 의미이다. 필자가 작년 한 해 동안에 160권의 끊임없는 독서와 반추(反芻)를 통해서 얻게 된 지혜이다.


오늘날 정보의 과다공급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정보’가 아니라 ‘쓸모 있는 정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앱을 통하여 많은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게 되면 그만큼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다. 여러분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는 평범한 진리를 하루하루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부의 추월차선’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