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국관광공사-국립중앙박물관, 업무 협약 체결 2019-02-15
강병준 yyyjjj2070@naver.com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이달 15일 오후 3시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한국관광공사 전경


[강병준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이달 15일 오후 3시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국립박물관의 관광활성화 및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문화관광 상품개발, 홍보 등 문화관광 진흥 사업 공동 추진 ▲두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기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홍보 협력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지역 국립박물관의 전시, 교육, 공연 등 문화 콘텐츠를 공사에서 실시하는 봄.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일정에 포함해 홍보한다. 또한 여행정보 누리집, 외국인 서포터즈 등 공사 홍보 사업에 박물관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학회 및 총회 등 마이스(MICE) 관련 행사를 국립박물관에 유치하기 위해 협력키로 했다.


정창욱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전략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국립박물관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