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순천시, 청암대 서형원 총장과 함께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2019-03-27
오기순 oks1955@hanmail.net

▲ 청암대 서형원 총장과 함께


[오기순 기자] 전남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동부종합복지관에서 청암대학교 서형원 총장과 함께 ‘2019 저명인사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를 진행했다.


이 달 저명인사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청암대학교 서형원 총장’으로 청암대학교 총학생회 학생들과 함께 동부종합복지관을 찾아온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와 복지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청암대학교 서형원 총장은 “어르신들의 환영에 봉사활동을 하는 제 마음이 더 따뜻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이 마음을 우리학교 학생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교육을 맡아서 하는 학교의 장으로써 여러 대학생들이 순천시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며 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방침을 세우겠다.” 고 말했다


선순례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있는 복지관에 어린 학생들이 찾아와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겨울을 헤치고 꽃이 핀 것처럼 복지관의 어르신들의 얼굴에도 환한 꽃이 피었다.” 며 “여기에 있는 학생들 뿐 만 아니라 순천에 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봉사를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의 봉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침을 마련해주시겠다는 서형원 총장님께 감사의 말씀드린다.” 전했다.


한편 저명인사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는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민과 관이 하나 되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월 실시하고 있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