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의왕시, ‘제1기 의왕 보육교사 아카데미’수료식 개최 2019-04-07
박광준 jun6187@naver.com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6일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1기 의왕 보육교사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6일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1기 의왕 보육교사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의왕 보육교사 아카데미’는 보육교사들의 자질과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에서 올해 처음 추진한 보육사업 프로젝트다.


아카데미는 대학교수를 포함한 보육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어린이집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제, 안전교육, 의무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1기 과정에는 총 20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8주동안 32시간 과정의 교육을 받고 이날 뜻깊은 수료식을 갖게 됐다. 앞으로 분기별 20명씩 총 80명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시는 수료한 보육교사에 대해서는 관내 어린이집에 재직할 경우 수료 다음달부터 2년간 월 2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보육교사 아카데미에 대한 수강생들의 호응이 좋은 만큼 지속적으로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아카데미를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량이 한층 높아져 우리시의 보육수준이 향상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