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드론, 신성장동력으로 날아오르다 4차 산업혁명시대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드론 및 안티드론에 대한 육성방안 논의 2019-12-05
박효영 mvk122@naver.com

드론, 신성장동력으로 날아오르다 국회 신성장포럼이 주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 국회세미나가‘이제는 드론시대, 신성장동력으로서 진단과 대안’을 주제로 오는 6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본 포럼은 지난 9월 사우디아라비아의 정유 시설을 공격한 드론 공격 발발 이후 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위협 수단으로 떠오른 드론과 침입 드론을 방어하는 안티드론, 무인기 기술의 육성방안에 대한 정책적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드론은 비대칭 전력으로 부상하고 있어 드론과 이를 방어하는 안티드론 산업은 오늘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분야는 상업적·군사적 높은 활용도로 인해 민군 융합 연구가 유망한 분야로 손꼽힌다. 이에 현재 국내에서 추진 중인 방위산업 차원의 드론 연구 진행현황과 발전방향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신인호 전투발전부장이 현재 육군에서 추진 중인 드론봇 및 대드론 전투발전방향을 발표한다.


이어 ADD 지상기술연구원 박병서 수석연구원은 국내 하드 킬 방식의 안티드론 연구 현황과 세계적 연구동향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날 윤광준 건국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전문가 패널토의에서는 김일렬 방위사업청 드론사업팀장, 김정호 한화시스템 지휘통제통신연구소 소장, 이기성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장을 비롯한 국내 방위산업 드론분야 전문가의 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추가자료]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