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과기정통부, ㈜딜라이브 계열 SO 14개사 재허가 결정 2020-01-22
김미경 Goddnskmk@naver.com

과기정통부, ㈜딜라이브 계열 SO 14개사 재허가 결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딜라이브 계열 SO 14개사에 대해 재허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딜라이브 등 계열 SO 14개사에 대한 재허가는 법인별로 허가를 신청하도록 한 방송법 시행령 시행 이후 적용되는 첫 사례이다.


종전에는 종합유선방송사업의 허가 신청은 방송구역별로 신청해야 했으나, 잦은 재허가 신청 및 심사에 따른 사업자 부담 경감을 위해 법인별 허가 신청으로 개정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재허가 심사의 전문성,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방송, 법률, 경영·회계, 기술, 이용자 5개 분야 외부 전문가로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재허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딜라이브 계열 SO 14개사 모두 총점 1,000점 만점에 650점 이상을 획득해 재허가 기준을 충족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동의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재허가가 확정됐다.


과기정통부는 심사결과 등을 토대로 유료방송시장 공정경쟁 확보, 신규서비스·설비 투자, 협력업체와의 상생 등에 대한 재허가 조건을 부과했으며 향후 재허가 조건이 성실히 준수되도록 정기적인 이행실적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추가자료]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