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고성군,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한 성적 거둬 2020-01-28
이병훈 news1154@daum.net

강원도_고성군청 고성군은 고성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실시한 기관별 등급평가 결과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평가해 기관등급을 가, 나, 다, 라, 마 등급으로 부여했다.


고성군은 매월 민원 처리실태 점검을 통해 지연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명확한 처리를 담당 부서와 담당자에게 주문해 민원처리 기간 이전에 처리하도록 했으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겐 분기별 포상으로 사기를 진작시켰다.


복합 고충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 후견인제, 민원 조정위원회, 군민의 소리함 등을 적극 운영했으며 민원실 환경개선을 통해 주민 친화적 민원실을 구축했다.


이와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나’등급의 기관평가를 받으며 강원도 지자체에 ‘가’등급이 없는 가운데 도내 민원처리 우수 군으로 민원행정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황명동 종합민원실장은 “대 군민 민원서비스가 단순 서비스 기능을 수행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군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올해에는 ‘가’등급의 최우수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가자료]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