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무안군의회, 2024년 첫 임시회 개회 정은경 의원 5분 자유발언 및 임현수 의원 건의안 채택 2024-03-07
박천수 news1153@naver.com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3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292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위한 결산 검사 위원을 선임하고, 무안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의원 발의 11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무안군 복합문화센터 운영 및 관리 조례안 12건의 안건을 심사하게 된다.

 

또한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기금의 효율적 관리 및 전략적 운용 방안 모색에 관하여 정은경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임현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농산물 가격안정제도 법제화 촉구 건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

 

김경현 의장은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삼고(三高) 및 중앙 정부의 긴축 재정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민생현안과 주민복지 실현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의 어려움이 최소화되길 바란다군민의 뜻을 정책에 반영하는 열린 의정을 실천하여 군민 모두의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 12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의결한 건들을 최종 의결 처리하고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