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3 15:51:21
기사수정
당신은 금수저인가? 흙수저인가? ‘수저 계급론’은 대한민국에서 2015년경부터 자주 사용되고 있는 사회이론으로 청년실업, 부익부 빈익빈 등의 각종 사회문제와 맞물리면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는 태어나자마자 부모의 경제력, 직업 등으로 본인의 수저가 결정된다는 이론으로 부모의 덕을 보고 태어난 ‘금수저’ 인생과 그 반대의 상황인 ‘흙수저’ 인생이라는 단어가 연일 화두가 되고 있다.

당신은 금수저인가? 흙수저인가? ‘수저 계급론’은 대한민국에서 2015년경부터 자주 사용되고 있는 사회이론으로 청년실업, 부익부 빈익빈 등의 각종 사회문제와 맞물리면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는 태어나자마자 부모의 경제력, 직업 등으로 본인의 수저가 결정된다는 이론으로 부모의 덕을 보고 태어난 ‘금수저’ 인생과 그 반대의 상황인 ‘흙수저’ 인생이라는 단어가 연일 화두가 되고 있다.


# 부자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공식, R=VD


‘흙수저’ 인생이라고 하더라도 마음만 먹고 실천하면 얼마든지 부자의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다. 당신은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가? 나폴레옹은 성공에 대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공을 상상해야 한다.”라는 말을 남겼다. 필자는 이를 각색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부자를 상상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싶다.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 씨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공식을 ‘R=VD’이라고 부른다. 저자가 책에서 공식처럼 쓰고 있는 ‘R=VD’는 Realization=Vivid Dream을 말한다. 즉,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는 것이다.


당신은 스스로 꿈꾸는 것만 얻을 수 있다. 꿈의 크기에 따라 당신의 미래는 달라진다.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100억 원대의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매일 시간을 내서 100억 원대의 부자가 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꿔라.


# 흙수저, 100억대 부자의 꿈이 현실이 되다.


≪부의 나침판≫의 저자 ‘나눔부자’ 김형일 씨는 지독하게 어려운 가정환경 탓에 가난이 지긋지긋하게 싫다고 하면서 돈을 벌기 위해 안 해본 것이 없을 만큼 고생하였지만 결국은 부동산투자를 통해 4년 만에 100억 자산가가 되었다. 그러면서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인이 되는 길은 부동산투자에 답이 있다고 한다.


약 한달 전에 필자는 ‘나눔부자’ 김형일 씨를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하였다. 그는 전업 부동산투자를 시작한 이후 하루 4시간 이상 잠을 자본 적이 없이 부동산실무 관련 독서에 몰입하면서 부동산 실무지식을 쌓는데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 역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공식, ‘R=VD’(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를 악착같은 독서와 임장활동을 통해 이루었으며,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큰 꿈을 향해 매일매일 긍정적인 VD를 하고 있다.


# 부동산과 부의 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은 ‘추월차선’이라는 말을 일반명사로 만든 엠제이 드마코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이다. 그는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될 수 있는 사업 씨앗을 다섯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자원 시스템


그중에서 첫 번째인 임대시스템(건물주)은 부동산투자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매월 임대수익이 발생하므로 ‘부의 추월차선’을 얻을 수 있다. 요즘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을 조사한 결과 1위가 공무원, 2위가 건물주라고 하며, 직장인들의 은퇴 후 로망도 ‘꼬마빌딩 건물주’ 되기라고 열광하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건물주를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고 할 만큼 꿈의 직업이라고 생각하며 부자의 척도로 생각하고 있다.


# 꿈을 꼭 실현하기 위한 필수조건, 독서!


당신은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가? 그러면 지금부터 부동산투자와 관련된 책 100권을 읽어라. 읽는 것에 그치지 말고 나에게 맞는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초서(抄書)하라. 그중에서 본인과 맞는다고 생각하는 책 10권을 추려내어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때까지 읽고 또 정리하라. 그런 다음에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순서를 정하고 하나씩 따라 하라. 시간을 내서 손품과 발품을 통해 임장(臨場)하고 공부하라. 인터넷으로 다른 기사를 검색하지 말고 부동산과 관련된 기사.칼럼과 계획.정책들을 하나씩 살펴보라. 그러면 어느 순간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공부와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 평범하지만 이것은 진리이다!


돈이 없어도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그래야 기회가 왔을 때 방법이 생각나기 때문이다.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당신의 긍정적인 VD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가져라. 주위 사람들이 뭐라 하든, 절대 의심은 금물이다. 오직 믿음에 믿음을 더하여야 한다. 이와 동시에 ‘부의 추월차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수불석권(手不釋卷), 즉 ‘손에서 책을 놓지 말라’는 독서습관을 가져야 한다. 독서를 통한 ‘생각근육’이 결국은 ‘성공근육(부의 추월차선)’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9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