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0 00:45:22
기사수정

▲ 조현동 글로임 대표


[이승준 기자]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사 '글로임'은 B2B 수출기업을 위한 수출기업화 플랫폼 '트라카니(Trakani)'를 내년 상반기에 본격 론칭한다.


글로임은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돕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검색엔진에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Google SEO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곧 출시 예정인 '트라카니(Trakani)'도 Google SEO 관련 플랫폼으로, 한국 중소기업들이 브랜드 및 제품 정보를 플랫폼에 등록하면 SEO가 적용돼 관련 키워드 검색 시 Google 검색 결과에 콘텐츠가 노출되는 시스템이다.


Google에 노출된 콘텐츠를 클릭하고 유입된 해외 고객(바이어)은 플랫폼의 온라인 통역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한국 담당자도 마찬가지로 한국어만으로 해외 고객과 직접 소통 가능하다.

▲ 디자인전문회사



조현동 글로임 대표는 "중소기업들은 직수출 의향이 매우 높지만 자금, 인력 등의 문제로 직수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자사는 전 세계 검색엔진 점유율 92%를 자랑하는 Google을 통한 검색엔진 최적화를 실현시켜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라카니(Trakani)'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지만 자금 및 전문인력 부족 등의 문제로 직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맞춤화된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우선적으로 내년 상반기에 일본을 타깃으로 론칭할 예정이고, 이후 베트남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 진출할 예정"이라며 '트라카니(Trakani)'에 관한 향후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0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