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10:06:04
기사수정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국회의원을 줄이고 비례대표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심종대 기자]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국회의원을 줄이고 비례대표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3일 오전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남지사로 4년 4개월 근무하다가 다시 여의도로 올라 와보니 각 당에는 사이코패스도 있고 소시오패스도 있었다”면서, “20대 국회는 제가 이전까지 근무했던 그런 국회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그런 국회에서 민생은 도외시하고 자기들의 밥그릇 챙기기에만 눈이 어두워 ‘국회의원을 증원하겠다’ ‘어처구니없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겠다’고 단식까지 하는 모습을 최근에 보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회의원은 미국처럼 모두 지역구 의원으로 선출하되 200명으로 줄이고, 정실 공천인 비례대표제는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또 “국회의원의 불체포특권, 면책특권도 이젠 폐지해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은 정치개혁은 국민들이 거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같은 날, 한국당 내 계파 갈등에 대해서도 언급하면서 “제가 당 대표 1년 동안 그토록 탄핵을 극복하고자 했으나, 극복하지 못한 것은 국민들 뇌리 속이 자유 한국당은 박 전 대통령의 탄핵을 찬성한 배신 파와 박 전 대통령의 탄핵을 막지 못하고 숨은 비겁 파가 공존하는 탄핵 책임 정당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본질적인 문제는 제쳐 둔 채 반사적 이익만으로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겠다고 지도체제 개편 운운하면서 웅덩이 속 올챙이처럼 옹알거리는 모습을 국민들이 바라는 모습이 아니다”면서, “이제 모두 하나가 돼라. 문재인 정권이 무너지고 있는 속도가 아주 빨라졌다. 대안을 담을 새로운 그릇, 떠나는 민심을 담을 새로운 그릇을 빨리 만들라”고 촉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