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6 00:15:14
기사수정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주장한 ‘청와대의 적자국채 발행 강요’ 의혹 등에 대한 진실규명이 필요하다며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 등을 거듭 촉구했다.



[심종대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주장한 ‘청와대의 적자국채 발행 강요’ 의혹 등에 대한 진실규명이 필요하다며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 등을 거듭 촉구했다.


또 기획재정부가 신 전 사무관을 고발한 것은 공익제보자에 대한 겁박이라며 고발 철회를 요구했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신 전 사무관이 밝힌 ‘적자국채 발행 외압’ 제보가 사실이라면 국익을 도외시한 기재부와 청와대의 과오는 용서받을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라면서, “신적폐.반국가적 국정농단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문재인정부는 양심적 공익제보를 한 신 전 사무관을 검찰에 고발했다”면서, “즉시 신 전 사무관에 대한 고발을 철회하고, 제보에 대한 철저한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서두르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이미 국채 발행과 인사개입에 관한 청와대의 압박 의혹은 국민적 의혹이 된 이상 반드시 풀고 가야 한다”면서,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그는 이어 “정부.여당이 자신들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공익제보자 보호라는 대선 공약과는 상반되는 궤변을 늘어놓고 온갖 수단을 동원해 신 전 사무관을 핍박하려 들고 있다”면서, “기재부는 신 전 사무관에 대한 고발을 철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