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0 11:59:09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청와대가 자신과 관련된 기업 첩보를 경찰에 이첩했다는 10일자 조선일보 보도에 대해 “해당 사업자나 사업 내용 등에 대해 전혀 아는 바도, 들은 바도 없다”고 밝혔다.



[심종대 기자]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청와대가 자신과 관련된 기업 첩보를 경찰에 이첩했다는 10일자 조선일보 보도에 대해 “해당 사업자나 사업 내용 등에 대해 전혀 아는 바도, 들은 바도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배포한 입장자료를 통해 “청와대가 입수한 민간인 첩보에 등장한다는 저와 관련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조금이라도 의혹이 있었다면 경찰에서 저를 조사했을 텐데 2013년 9월 이후 5년 반이 지난 지금까지 경찰로부터 어떤 연락도 받은 일이 없다”면서, “조금이라도 의혹이 있다면 경찰은 지금이라도 당장 조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하며 저도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근거 없는 첩보 내용이나 특정 정치인을 안다는 이유만으로 민간 기업인들이 사정기관의 내사와 사찰 대상이 된다면 이것이 공포정치”라면서, “문재인 정권이 지금처럼 적폐청산이라는 프레임으로 죄 없는 기업인과 정치인을 위축시키고 불안하게 한다면 앞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후폭풍을 맞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만약 청와대가 근거 없는 민간인 첩보로 월권행위를 하고 열심히 기업 활동을 하는 분들을 불법 사찰하는 등 부당한 행위를 했다면 관련 당사자들은 그에 상당하는 엄중한 법적 책임을 지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선일보는 “2017년 김무성 의원 등 유력 정치인과 가깝다고 알려진 해운회사 관련 비위 첩보 보고서를 올렸는데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경찰에 이첩하라고 지시해 자료를 넘겼다”는 특별감찰반 출신 김태우 수사관의 주장을 보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2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