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0 11:58:58
기사수정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장관 위에 군림하는 청와대 비서진을 대폭 감축하고 옥상옥 논란이 끊이지 않는 대통령 직속 각종 위원회부터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심종대 기자]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장관 위에 군림하는 청와대 비서진을 대폭 감축하고 옥상옥 논란이 끊이지 않는 대통령 직속 각종 위원회부터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새해 첫 국무회의에서 ‘각 부처 장관은 부처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정책을 책임 있게 추진하라’는 책임장관제를 의미하는 말을 했는데 문제는 시스템으로, 청와대의 만기친람이 계속되는 한 책임장관은 멀리 있을 뿐”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새 장관을 임명하기 전에 인사원칙부터 제발 제대로 점검해달라”면서, “청와대가 발표한 인사의 7대 원칙이 있지만 있으나 마나 한 것으로, 그 원칙대로라면 중범죄자만 아니면 결격 사유가 될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인사검증에 실패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경질부터 있어야 한다”면서, “조 수석은 인사검증 실패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관리.감독에 소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정부.여당이 먼저 정하고 야당과 국회는 그대로 따르기만 하라고 해서는 안 된다”면서,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1월 중에 조기 개최해 여야가 각자 주장하는 주요 의제들을 모두 협상테이블 위에 올려 허심탄회하게 토론하자”고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2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