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0 20:12:10
기사수정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과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左) /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右)


[강병준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과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지난 7일 영등포문화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은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과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문화예술 교류 활동과 공동발전 그리고 지역의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향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케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서로간의 네트워크와 주요 축제 콘텐츠를 공유해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매년 4-5월 개최되는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영등포여의도 봄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2013년 개관해 영등포아트홀, 정보문화도서관,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등 풍부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문화공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정부예술의전당과 다양한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 영등포문화재단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 문화를 발전시키고, 시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박형식 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주요 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면서, “각종 공연, 행사, 축제 등의 홍보 거점을 확보하고, 문화서비스 다양화의 기반 마련을 통해 문화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4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