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3 17:36:22
기사수정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는 지난 1일 재단회의실에서 2019년도 기부금품 모집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직원 기부선언식을 개최했다.



[민병훈 기자]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는 지난 1일 재단회의실에서 2019년도 기부금품 모집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직원 기부선언식을 개최했다.


재단의 기부금품 모집사업은 공공재원으로는 부족한 문화예술 재원을 민간재원 확보를 통해 확대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선언식에서 재단의 직원들은 희망자에 한해 기업과 도민들에게 문화예술 기부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부문화 확산 및 조성을 위해 기여키로 힘을 모아 진행됐다.


우리부터, 나부터 기부를 해야 도민 및 다양한 기업들이 그 의미를 함께 하고, 모집에 동참해달라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신현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부장 및 직원들의 기부약정식 또한 함께 이뤄졌다.


이 날 직원들은 우리의 기부금품 모집사업이 도 내 예술인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의견과 민간과의 기부금품과 관련 다양한 협력을 통해 충남의 문화예술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약정을 통해 연말까지 모금되는 기부금은 연말 재단의 기부금품 심의위원회를 통해 충남문화예술을 위한 방향으로 심의를 통해 사용 될 예정이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은 2017년 본격적으로 기부금품 모집사업을 시작해, 2017년과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예술경영컨퍼런스’로부터 2년 연속 재원조성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가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