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12:19:01
기사수정
경기도 연천군에서는 9일 농업정책과 사무실에서 DMZ 연천딸기 단지 조성 사업 대상지 협의회를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연천군에서는 9일 농업정책과 사무실에서 DMZ 연천딸기 단지 조성 사업 대상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의 추진방향, 사업계획, 사업추진체계 및 시행요령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은 농업인의 고소득 작목 개발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나, 수도작, 콩, 율무 등 노동집약적 저소득 작물재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어 고소득 작물 개발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 명품농산물 육성을 위해 2019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으로 DMZ연천딸기 단지 조성, ▲DMZ연천 사과 단지조성, ▲저온유통체계 구축 3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DMZ연천딸기 단지 조성 사업은 스마트팜 사업으로 딸기 배드.배지 설치, 바닥지 설치, 양액기, 남방설비 등을 지원, 올해 10농가 3.2ha 1,000백만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DMZ연천딸기 단지를 본격 추진 조성한다.


임준빈 대표는 “딸기 농업의 생존뱡향은 대규모 시설 재배가 아닌 일본처럼 가족농 범위에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모델을 발굴 확대하면서  연천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연천군지부와 협력해 연천군 대표 작물로 발전토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5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광준 기자 박광준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 30년간 건설현장에서 설비업무와 관리를 하였고,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행사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소소하지만,행사와 현장 사진으로 4년간 인터넷매체 기자 생황을 하였다.
    한강일보에서 새로운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