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1 12:37:18
기사수정

정병선 제1차관, 세계 최대 우주발사 서비스 기업 아리안스페이스 방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병선 제1차관은 지난 20일 오후에 세계 최대 우주발사체 개발 기업인 프랑스 아리안그룹의 발사체 조립 현장을 방문해 Ariane-5, Ariane-6 등 최신 우주발사체 기술개발 동향과 운영 노하우 등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아리안그룹에서는 그룹의 우주발사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알렉시스 나바로가 아리안 발사체 개발 및 변천사, 그리고 최근의 발사체 기술개선 전략 등에 관해 브리핑을 했다.


브리핑에 이어 정병선 차관은 아리안그룹 관계자들과 ’21년에 발사할 예정인 우리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운영과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발사체의 경제성 확보 방안, 수요자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정병선 차관은 같은 날 오후에 CENS, Ariane그룹 등 유럽 우주개발 관련기관 대표들을 만나 우주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병선 차관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21년 발사를 앞두고 있고 최첨단 미세먼지 관측위성 천리안 2B호가 발사에 성공하는 등 우주개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면서 “누리호 개발 성과가 발사서비스로 활용되고 천리안위성 2B호 개발 성과가 우주개발산업의 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7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