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27 09:12:57
기사수정

부숙도 측정실 내부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가축분뇨 퇴비부숙도 검사를 위해 퇴비부숙도 측정실을 설치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농업기술센터는 센터 내에 부숙도 측정실을 새로 만들고 분석 장비와 전담인력 2명을 배치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행정처분이 유예되는 계도기간에도 측정 희망 농가를 위해 연중 운영한다.


검사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측정실은 23일 분석 절차와 검사 결과를 점검하는 사전검사를 실시했고 5개 시료의 3반복 검사결과를 비교 분석해 결과치의 신뢰도를 높였다.


축산분뇨 배출시설 설치 기준으로 신고 규모인 경우 연 1회, 허가 규모는 6개월에 1회 의무적으로 부숙도 검사를 받아야 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시의적절하게 농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퇴비시료를 비대면으로 접수하는 등 분석이 필요한 농가에 신속하게 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고 있다.


가축분뇨 퇴비부숙도는 축산분뇨를 이용해 만든 퇴비의 썩은 정도를 말한다.


부숙도를 올릴수록 악취와 유해 성분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미래농업과 박신자 과학영농팀장은 “관내 축산 농가들이 편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점검·개선하겠다.


코로나 19의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상황 종료 시까지 퇴비시료를 무인 접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8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