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08:06:37
기사수정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로 위험 사각지대 해소한다대전시는 대덕구 중리동 만남어린이공원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킨‘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성인식 위급상황 대응시스템은 공원에서 위급상황이 발생 했을 때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고 외치면, 폐쇄회로텔레비전이 자동으로 상황을 감지하고 촬영해 대전시통합관제센터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대전시통합관제센터 모니터에는 사고영상이 팝업으로 뜨기 때문에 관제센터 요원의 빠른 인지와 신속한 112, 119 상황 대처가 가능하다.


이 사업은 대전시가 4차산업혁명기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위탁해 추진한 사업으로 대전시가 사업비를 지원하고 대덕구가 실증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기술사업화에 성공한 사례다.


앞으로 ㈜보노아이씨티는 이번에 입증된 인공지능기술을 학교를 대상으로 테스트베드를 거친 후 관공서 기업체 및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시는 출연연, 대학의 인공지능 기술을 중소기업이 이전받아 사업화에 성공하면서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5~6개 기업에 대해 2억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0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