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2 11:09:09
기사수정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시립병원혁신센터 설립추진단 발족식 참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은 지난 8월 10일 오후 4시에 서울시청에서 열린‘시립병원혁신센터 설립추진단 발족식’에 참석했다.


재난적 공중보건위기 상황에서 공공의료의 역할이 중요시됨에 따라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에서는 서울시 시립병원의 기능강화를 위한 전문지원조직으로써 ‘시립병원혁신센터’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시립병원혁신센터’는 서울시립병원 전문관리지원 조직으로써 ‘위기대응력 혁신’, ‘서울시 정책지원 혁신’, ‘시립병원 재정관리 혁신’, ‘공공의료 서비스 질 향상 혁신’, ‘시민참여형 공공의료 혁신’ 등 5개 분야의 혁신과제을 도출해 시립병원의 비상 대응역량과 전문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영실 위원장은 ‘시립병원혁신센터 설립추진단 발족식’에서 “그 동안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우리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의료진과 관계자에게 감사한다”는 인사를 전하며 “우리 서울시의회 역시 신속한 예산안 의결 및 지원 등을 통해 집행부와 발 맞춰왔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공공의료의 중심인 시립병원이 감염병 위기대응을 비롯해 종합병원급 공공의료 인프라를 갖춘 공공병원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시립병원혁신센터’의 기틀이 잘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1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