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09 16:13:55
기사수정

어떻게 하면 사회적으로도 인정 받고 스스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까. 업무적인 성취 못지 않게 개인적인 여가 시간도 보장받기를 원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이 풀고 싶어하는 단골 과제다.

가장 간편하게 답을 찾는 방법 중 하나는 가까이에 롤 모델을 두고 그의 발자취를 좇는 것이지만 주변에서 쉽게 찾기가 힘들다면 TV를 켜보는 것도 방법이다.

직장인들의 ‘워너비 모델’을 주인공 캐릭터로 앞세운 직장인 공감 스토리로 성공적인 커리어 개발을 꿈꾸는 시청자들에게 사회적 성공과 개인적인 만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전하는 TV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배우 하정우가 모델로 등장하는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 커피 브랜드인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광고와 세계 최초의 개인 인공위성 제작자 송호준씨를 주인공으로 한 인텔 광고 등이 직장인들에게 성공적인 직장 생활 및 커리어 개발 노하우 등을 전달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지아의 새 광고는 자신의 일에서 인정받는 프로페셔널한 직장인이 되면 매사에 여유 있고 자신감 있게 직장 생활에 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능력 있는 직장인의 품격에 어울리는 단 하나의 커피를 제안한다.

콜롬비아 고산지대의 거친자연을 견뎌낸 프리미엄급 원두, 에메랄드 마운틴 원두를 베이스로 블렌드해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아로마가 뛰어난 품격 있는 커피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가 바로 그 단 하나의 커피.

퇴근이 자유롭지 않은 이시대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일을 완벽히 해내면서 퇴근시간도 당당하게 챙기는 능력 있는 직장인의 모습은 많은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코카-콜라사 측은 “하정우를 능력과 품격 그리고 여유를 함께 갖춘 직장인들의 워너비 모델로 부각시킴으로써 자연스럽게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가 콜롬비아 안데스 산맥 1700 미터 이상의 고산 지대에서 자라난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까다롭게 고른 2% 프리미엄 원두인 에메랄드 마운틴과 블렌드돼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캔 커피임을 주 타깃인 직장인 소비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세계 최초로 개인 인공위성을 쏘아 올린 송호준씨는 인텔 광고 출연으로 일약 ‘직장인들의 워너비 모델’로 떠올랐다.

인공위성을 오픈 소스로 제작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오에스에스아이’ 프로젝트를 추진, 우여곡절 끝에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한 송씨를 지원해온 인텔 측은 송씨의 리얼 스토리를 브랜드 광고에 담아내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일이 아닌 꿈을 좇으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큰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하고 싶은 사람은 할 수 있다고 전 생각합니다. 인공 위성 자체도 어떻게 결론이 날 지 모르고 시작할 때도 그랬지만 전 결과는 상관 없었어요. 일단 하는 게 중요하니까. 일단 하자. 아니면 말고. 가장 중요한 건 태도가 아닌가. 애티튜드가 아닌가. 이게 바로 제가 인공위성 프로젝트를 통해 하고 싶었던 진짜 이유입니다”라는 송씨의 내레이션은 크고 작은 장애물들 앞에서 좌절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