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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4-03-13 16:3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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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토교통부는 서울시가 승인을 요청한 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안) 중 일부 경전철 노선에 대해 보완 제출을 요구해 사실상 퇴짜를 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동아일보 보도에 의하면, 서울시 안은 대도시권 교통망의 큰 틀을 담은 광역교통기본계획을 반영치 않았을 뿐 아니라, 사업이 겹치는 경기도와 협의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마디로 기본적인 행정 절차도 거치지 않은 채 졸속으로 추진됐다는 것으로, 서울시의 경전철 사업에 대한 결정권이 있다는 박원순 시장 측의 발언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사업비가 거의 9조원에 달하는 대형 사업을 하겠다면서 이처럼 졸속으로 추진한 이유는 선거를 앞두고 급조된 선심정책이기 때문이라는 의혹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또한 국토교통부의 이번 조치로 경전철 사업의 결정권이 국토부에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박원순 시장에게 결정권이 없는 사안’이라는 정몽준 의원의 지적이 옳은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시는 기동민 정무부시장 명의의 보도 자료를 통해 “박 시장에게 결정권이 없다고 말한 것은 명백한 거짓말”, “제발 공부 좀 하시고 말씀해 달라” 등의 천박한 용어를 사용하면서 비난을 일삼았다.

정 후보측은 “모르고 그런 소리를 했다면 무지(無知)의 소치고, 알면서도 그랬다면 명백한 거짓말임이 드러난 셈”이라면서, “박원순 시장은 거짓 주장에 대해 해명하고 정몽준 의원에게 정중히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후보측은 이어 “우이 경전철은 완공이 2년 이상 지연되면서 시행사로부터 공기 연장에 따른 추가 사업비 1,000억원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개통 지연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함을 감안하면 1,000억원 이상의 피해를 끼친 것으로, 박 시장은 이처럼 이중피해를 입힌 만큼 서울 시민에게도 정중히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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