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18 12:23:57
기사수정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최근 직장인 42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9.8%가 ‘재미없는 말도 크게 웃어준다’ ‘아침에 상사보다 일찍 출근한다’ ‘상사의 눈에 보이도록 일을 한다’ ‘술자리는 꼭 참석한다’ 등 직장에서 살아남는 나만의 비법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아는 것이 힘”. 직장 생활에서도 통용되는 말이다.

직장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는 업무 능력의 배양이나 상사나 동료, 부하직원 등과의 릴레이션 강화 등이 최우선이겠지만, 이와 함께 평상시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접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나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직장 생활 초년병이라면 업무적으로 긴장된 상황이나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넘길 수 있는 마인드 콘트롤 노하우 등을 익힐 필요가 있고 콜택시, 회식장소 섭외, 선배나 상사들의 소개팅 섭외 등의 정보 활용에도 능숙한 것이 좋다.

때맞춰 유통 및 콘텐츠 업계들이 직장인 소비자 마음을 얻기 위해 스마트한 직장 생활 팁 세일즈 아이디어 경쟁에 적극 나서며 관련 정보나 팁을 담은 책과 앱 서비스 등이 잇따라 출간 또는 출시 되고 있고, 스마트한 직장 생활 노하우를 전달하는 TV CF도 방영 되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긴장해야할 순간이나 위기의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 콘트롤이다. 경험이 부족한 직장 생활 초년병일수록 위기에 대처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최근 코카-콜라사의 어른들을 위한 프리미엄 스파클링 음료 슈웹스는 직장 생활 중 닥칠 수 있는 긴장의 순간을 위한 대처 노하우가 담긴 TV CF를 방영해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슈웹스 CF에서는 모델 이진욱이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둔 상황에서 부드러운 거품과 달지 않은 상쾌함을 가진 슈웹스를 마시면서 부드럽고 여유 있게 긴장된 순간을 즐기며 프리젠테이션을 멋지게 마무리 “긴장하면 질 것이고 즐기면 이길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2년 8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슈웹스는 어른들의 휴식을 즐겁게 해주는 영국의 전통 있는 프리미엄 스파클링 음료 브랜드이다. 나른한 순간 상큼하고 산뜻한 기분을 선사하는 상쾌한 맛이 특징인 레몬 토닉, 식사나 술과 함께 하는 모임에 제격인 알싸하고 시원한 진저 에일, 와인을 즐기듯 여유롭고 로맨틱한 시간에 잘 어울리는 그레이프토닉 등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 측은 “모델 이진욱이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느끼는 긴장감을 슈웹스를 마시며 푸는 모습을 보여줘 슈웹스가 딱딱한 직장생활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른들을 위한 프리미엄 스파클링 음료라는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고,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서점가에는 직장 생활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 출간이 잇따르고 있다.

프리미엄 북스에서 최근 출간한 ‘출근 첫날 3년차 처럼 일하라’(프리미엄 북스, 알렉산드라 레빈)는 저자가 대학 졸업 후 3년간 4번의 이직과 4번의 승진을 거듭하면서 성공의 고지에 다다른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첫 직장에서의 자기 관리와 승진 및 이직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긍정적이고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겨라’, ‘첫 한 달은 조심해서 행동하라’, ‘업적이 아닌 열정을 중시하라’ 등 구체적인 행동 강령들이 제시됐다.

‘딸에게 힘이 되는 아빠의 직장 생활 안내서’(민음인, 김화동)는 32년간 공무원 생활을 한 김화동 전 차관이 신입사원인 둘째 딸과 3년차 직장인 첫째 딸에게 전하는 업무 노하우 및 직장 처세에 대한 이야기이다. 지시 받은 일만 하기 보다는 자발적으로 일을 찾고 상사와 동료들이 성장할 수 있게 도움으로써 자신도 성장하는 방법 등 18가지 실무적인 테크닉을 명료하게 전달한다.

또한 직장 생활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실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출시도 활발하다.

콜비 무료화를 선언한 이지택시는 최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 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승객이 자신의 위치를 설정하고 택시를 호출하면 근방 1.2km 이내에 있는 이지택시 기사와 연결이 된다. 콜택시와 달리 직접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며 택시를 부르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며 연결 시 휴대폰 번호와 차량 정보, 현재 위치가 자동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이 안심하고 택시에 탑승 할수 있다. 현재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 사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음식점 직구서비스 앱 ‘돌직구’는 부서 회식을 시작으로 거래처 미팅, 친구들과의 신년회 등 일주일에 서너 번 이상의 모임이 있을 때 번거로움을 줄이고 센스 있는 직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게 도와준다. 소비자가 먼저 원하는 날짜와 예상인원, 예산 등의 조건을 등록하면 해당 지역 음식점에서 실시간으로 할인 및 서비스 혜택을 제시하면서 응찰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