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10 10:55:17
기사수정

서천군 보건소가 이달부터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를 운영한다.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는 군 보건소 내에 통합건강관리실을 갖추고, 개인별 맞춤식 건강 원스톱(one-stop) 서비스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군민이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군 보건소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설문과 혈압측정, 혈액검사, 신체계측, 체성분 측정 등을 통해 개인별 건강상태를 분석 후 그 결과에 의해 건강매니저와 상담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건강군과 위험군, 질환군 등 수준별로 분류해 개인에 맞는 운동, 영양, 비만, 절주, 금연 등 개인별 맞춤식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마디로 진단에서부터 관리, 치료까지 한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 구축된 셈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분절적으로 수행되던 운동과 영양, 비만, 금연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이번 통합서비스 운영으로 한 장소에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위험요인을 줄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예방중심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경로당과 노인회관, 노인복지관, 지역 내 직장과 주민자치센터 등을 돌며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군민들의 건강한 삶 유지 증진을 위해 보건소는 2층에 조성된 건강증진실과 체력 단련실을 주__야간(09:00~21:00) 무료 운영하고 있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는 지역주민의 행복한 건강 생활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지역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