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29 14:45:55
기사수정

문화재청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오는 30일 오후 3시 창덕궁에서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방송 프로그램 제작.방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문화재청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젊은 세대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방송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편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편성 ▲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상호 보유하고 있는 문화유산 정보의 공유와 콘텐츠의 공동 활용 ▲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대상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제작.편성 ▲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에 대한 적극 협력 등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문화유산의 보존관리에 국가의 역할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관심과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1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