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11 23:25:10
기사수정

수원상공회의소는 10일 5층 중회의실에서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수출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원산지 증명서 및 각종 무역관계 증명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수원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의 원산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으로 ㈜농우바이오 임숙영 과장 등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예정)기업 11개사 12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론이 아닌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수원상공회의소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담당자인 기업지원센터 황경순 차장이 직접 강의를 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FTA 원산지 규정, 증명서 신청요령, 웹인증시스템 이용 C/O신청안내,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파이(주) 안제목 이사는 “무역관련 교육에 많이 참석해봤지만 내용이 방대하고 이론적인 교육에 그쳐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교육은 같은 실무자 입장에서 강의하다보니 너무 어렵거나 불필요한 정보들은 제외하고 적정 수준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이해하기 좋았다. 그동안 알던 내용이 머릿속에서 명확하게 정리된 기분이 들어 더욱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수원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보다 수월한 사업진행을 위해 특허담당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2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