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24 20:30:55
기사수정

자료사진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24일 오후 수시마 스와라지(Sushma Swaraj, 女) 인도 신임 외교장관과 전화 통화를 통해, 스와라지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고, 지난 1월 대통령님 방인 계기로 조성된 양국 협력 강화의 모멘텀을 인도 신정부와도 유지.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윤 장관은 양국간 고위 인사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오는 8월 초 미얀마 네피도에서 개최 예정인 ARF(ASEAN Regional Forum) 외교장관 회의에서 스와라지 장관과 직접 만나기를 희망하는 한편, 올 하반기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제8차 한.인도 외교장관 공동위에도 스와라지 장관을 초청했다.

스와라지 장관은 윤 장관의 취임 축하에 대한 사의를 표명하는 한편, ARF 외교장관 회의 및 제8차 공동위 개최를 통한 양국간 외교장관 회담에 기대감을 표시했다.

양국 장관은 지난 1월 대통령님 방인 관련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해 한.인 양국간 협력의 모멘텀을 계속 강화시켜 나가기로 하고, 경제 현안 등 실질 사항은 올해 8월 ARF 외교장관 회의에서 구체적으로 논의키로 했다.

윤 장관은 이번 이라크 테러 사태에 따른 인도 노동자 납치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희망했고, 이에 대해 스와라지 장관은 우리의 관심 표명에 사의를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2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