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14 10:08:05
기사수정




원주시(상하수도사업본부)는 시민의 요금납부 편의를 확대 ․ 강화하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그 동안 현금으로만 납부하게 함으로써 제기되었던 고질적 문제점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밝혀왔다.

상하수도사업본부 관계관에 따르면, 상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토록 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최근 완료하였고, 3월 15일부터 신용카드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기 위해서는 카드 소지자가 시청에 방문해서 결제하면 되고, 수수료는 전액 시에서 부담하며 납부해야 할 요금이 5만 원이 넘으면 할부로도 납부할 수 있다.

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가 시청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 한 통화로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한편 무선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요금징수 담당 공무원이 수돗물을 사용하는 현장에서 휴대용 PDA로 상하수도 요금관리 시스템에 접속, 납부할 요금을 조회하여 실시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계속 진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의 상하수도 요금납부 편의를 계속 확충해 나감으로써 요금관리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