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25 19:35:27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그동안 구민으로부터 제기된 각 종 민원과 문의사항 중반복적으로 제기되거나 구민들의 관심이 많은 민원을 기능별로 정리한 ‘민원처리 사례집’을 지난 18일(금) 발간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방문 및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민원처리절차’와 주택, 건축, 교통, 토목, 복지 등 ‘분야별 주요 민원 처리사례’ 및 민원응대에 대한 직원의 ‘친절·불친절 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내 앞의 민원인은 나를 어떻게 기억할지’(서교동 주민센터), ‘과태료속에 담긴 인생사’(교통지도과) 등 11편의 ‘민원처리 체험수기’를 싣고 있어 마포구 공무원의 애환을 살짝 엿볼 수도 있다.

그간 제한적으로 이용되고 수시 보완이 어려운 단점이 있던 ‘책자형’ 사례집을 ‘e-Book 형태’로 제작해서 민원인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열람은 “마포구 홈페이지 → 우리구 소개 → 간행물”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날로 민원이 복잡하고 다양해 지면서 구민과 구와의 이해 부족으로 인한 갈등과 오해가 증가 되고 있다”며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민원처리사례집’이 구민이나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