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29 10:04:51
기사수정




삼척시는 오는 4월 22일 러시아 코르사코프시에서 개최되는 “한국어 및 한국어문화축제”에 참가하여 양 도시간 우호를 다진다.

한국어 및 한국어문화축제는 매년 봄 개최되는 한국어 전통 축제로 “중학교 NO. 1” 학생 및 유즈노-사할린스크 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옛날 이야기 공연, 읽기 대회, 수수께끼 알아맞추기 및 프레젠테이션 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축제이다.

삼척시와 코르사코프시는 지난해 8월 경제와 무역, 문화체육 등의 5개 분야에 대해 우호교류 협정서를 체결하였으며, 지난해 12월 코르사코프시 시장의 축제 참여 요청에 의하여 삼척시 대표단을 구성하여 이번 축제에 참가한다.

삼척시는 수산물(명태 등) 교류 및 코르사코프시에서 희망하는 양 도시 대표팀간의 태권도 경기 개최, 삼척시에서의 러시아 문화 축제 개최, 코르사코프시에서의 한국 문화 축제 개최 및 자매결연 도시의 언어와 문화 학습을 위한 대표단 교환 등에 대해 일정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석탄, 석유, 천연가스 등 풍부한 지하자원을 갖고 있는 러시아 코르사코프시와의 인적․물적 자원교류를 통해 동북아 에너지 거점도시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