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01 10:37:35
기사수정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의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제패를 기념하는 2011년 삼척 황영조 국제마라톤대회가 4월 3일(일) 오전 9시 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엑스포광장에서 출발, 구 7번 국도를 따라 맹방~궁촌을 거쳐 황영조의 고향인 초곡에 이르는 근덕면 해안 코스에서 펼쳐지며, 5㎞걷기 및 건강달리기, 10㎞, 하프 코스, 풀 코스 등으로 나뉘어 열리며 종목별로 지정된 반환점을 돌아 엑스포 광장으로 골인하게 된다.

이 대회는 지난해까지 매년 8월 첫째주 일요일에 개최됐으나 무더운 날씨로 인해 많은 선수의 참가가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올해부터 마라톤 시즌인 4월로 앞당겼다.

황영조 감독은 이번 대회에 앞서 서울과 대전 등지에서 마라톤 교실을 개설,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1만여명의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또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하루 전인 4월2일 삼척종합운동장에서 황영조, 김완기 감독 등이 참가한 가운데 푸짐한 상금과 경품을 걸고 5㎞ 트랙 단축마라톤 대회를 여는 특별이벤트도 마련한다.

삼척시는 국제마라톤대회를 통해 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양레일바이크 등 관광지를 중점 홍보하여 다시 찾고 싶은 삼척을 각인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