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20 15:40:06
기사수정




파주시는 부패는 Zero, 청렴은 Up된 행복한 파주를 위해 지난 20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파주시 전공무원과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민간위탁시설 관계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 대회」 및 「행복한 파주를 만드는 청렴연극교육」을 실시했다.

이인재 파주시장과 파주시 공직자 1,100여명은 20일 오후 5시 50분 행복한 파주를 만드는 청렴연극교육에 앞서 깨끗한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금품․향응 수수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민원처리 등 공직윤리를 준수하겠다는 청렴선서를 했다.

이날 청렴연극교육은 공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전문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와 대사로 코믹하게 공연됐다. 청렴이란 다소 경직될 수 있는 주제임에도 기존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 공연을 통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청렴을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예비운영에 참여해 현재 10개 분야 12개 부서에서 인사사전예고제, 지방세 과오납 환부 및 비과세 감면 점검, 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처리 적정 여부, 식품위생부서간 합동단속 운영 등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파주시는 금품․향응 수수자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하는 5대 비리 One-아웃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공직자 부패행위 신고의무 강화 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과 공직자가 부정부패의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청탁민원 신고센터, 클린신고센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결의대회와 교육을 통해 파주시 공직자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임을 다시 한번 되새겼으며, 청렴해서 더 행복한 파주를 위해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청렴을 실천해 나가자는 다짐을 하는 자리가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