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17 12:07:10
기사수정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은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개최한다. 지난해 5월 이후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TED형식으로 진행되는 IFANS Talks는 국제이슈, 공공외교 등에 관심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외교 강연회로, 고등학생, 대학생 등 평균 관객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공개강연회는 지난 21일 오후 국립외교원에서 진행된다. 현오석 국립외교원 석좌교수, 김정현 소설가, 정의혜 외교부 아세안협력과장, 박상미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등의 연사가 참석해 강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현오석 국립외교원 석좌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시대에 따른 한국의 대응 방안에 대해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와 정책대응’이라는 주제로, 김정현 소설가는 ‘안중근 동양평화론의 21세기적 의미’라는 주제로 안중근의 의거 등 역사적 사건이 우리세대와 미래세대에 주는 시사점과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정의혜 외교부 아세안협력과장은 글로벌 시대 여성외교관으로서 역할을 ‘여성외교관이 이야기하는 여성, 외교, 세계’라는 주제로, 박상미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문화유산, 문화간 소통의 창’을 주제로 문화유산의 가치와 그것을 통해 소통하는 법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한편, 이번 공개 강연회(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고,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7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