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19 16:53:27
기사수정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선발되고 육성된 13개 우수 기업을 한자리에 모아 창조관광 콘텐츠를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창조관광 콘서트를 언론, 지자체 공무원, 예비창업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센터(TIC)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합쳐져서 창조관광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창조관광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진행되고,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 체험, 신규 App 시연, 창조관광 스타일의 공연과 케이터링 체험까지 오감을 통해 창조관광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25일 오후 2시부터 언론, 지자체, 관광공사 사업부서를 대상으로 애니스푼, 여행대학 등 대표적인 창조관광기업 CEO들의 창조관광 사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고, 창조관광기업 콘텐츠 체험전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26일 오전 11시부터는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조관광사업 설명회가 개최되고, 전시관이 운영된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팀 강규상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조관광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관광분야의 융복합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지자체 관광 담당 공무원이나 업계 관계자 역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창조관광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 융복합 기업을 발굴 육성해 관광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기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011년 말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