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17 09:41:10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5월 17일 안동시 산하 전직원 및 이․통장을 대상으로 『부패zero, clean안동』공직자 청렴의식 교육을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초청강사로는 육군소장으로 예편하여 한국마사회회장을 역임한 서생현 한국투명성기구 고문이 “공직생활, 정직하게 살자”란 강의주제로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강의를 통해 공직사회의 부패는 국민 권익의 침해와 직결되며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됨을 강조하며, 공직자들이 청렴한 마음을 지니고 그대로 실천에 옮기면 세상은 밝아지고 깨끗해 진다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심심서 “청심(淸心)”사상을 명심하여 공직자의 기본 실천덕목인 ‘청렴(淸廉)’을 실천하겠다는 확고한 의지와 부단한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권영세 안동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구제역과 불미스런 일련의 일들은 역사의 뒤안길로 남겨두고 2011년은 『부패zero, clean안동』원년이라 선언하면서, “품격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 행복안동” 건설을 통해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웅부안동의 위상을 반드시 지켜가겠다고 다짐했다.

안동시는 금번 교육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 청렴서약, 청렴사이버교육 이수제, 자체청렴도 평가, 부조리신고센터 운영 활성화 등 청렴한 시정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