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0 18:27:13
기사수정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 이상봉)는 19일 오후 8시부터 두산타워(중구 을지로 6가) 7층 노이펍에서, 2014년을 마무리하고 2015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패션 디자이너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인 제 3회‘2014 CFDK 어워드 및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방송인 김기수와 예지원 듀엣 MC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상봉, 장광효, 홍은주, 정훈종, 홍승완, 이석태, 최철용, 곽현주, 고태용, 권문수, 윤춘호, 장형철, 한동우 등 대한민국의 대표 디자이너와 프레스 및 바이어 등 패션관계자 약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014 CFDK 어워드’는, 2014년 신설된 ‘올해의 디자이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 ‘올해의 패션모델상’, ‘올해의 패션아이콘상’‘올해의 후원사상’ 시상과 함께 2014년 한해 동안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에 후원해 준 후원기업 및 기관에 감사패 전달, 그리고 참석자들간의 네트워킹 시간인 송년 파티로 이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수여된‘올해의 디자이너상’수상의 영광은 홍승완 디자이너가 수상했다. 이 상은 올해 1회 이상 단독컬렉션을 개최한 디자이너 중, 독립브랜드 운영경력 10년 이상인 디자이너 대상으로, 프레스 및 바이어에게 추천받아 선정된 5인의 후보를 선정해, 선정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 CFDK, 프레스, 바이어 등)에서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은 한해동안 가장 주목받은 신인디자이너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지난 2012년 수상자 고태용 최지형, 2013년 수상자 강동준 계한희에 이어, 2014년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은 권문수(남성복)와 윤춘호(여성복)에게 돌아갔다.

‘올해의 신인디자이너상’은 올 한해 1회 이상 국내컬렉션을 개최한 디자이너 중에서 독립브랜드 운영 경력 3년 이상 10년 미만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패션 전문 기자 및 바이어의 추천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의 패션모델상’은 패션디자이너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모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2014년 수상의 주인공은 남주혁과 이성경이 수상했다.‘올해의 패션모델상’은 한해동안 1회 이상 서울컬렉션 무대에 선 모델을 대상으로, 2014년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들의 추천을 통해 상위 3위까지 선정하고, CFDK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인 투표를 진행해, 디자이너 선정을 70%, 일반인 투표를 30% 반영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4년 ‘올해의 패션아이콘상’은 방송인 클라라에게 돌아갔다. 올해의 패션아이콘상’은 올 한해 1회 이상 국내컬렉션을 개최한 디자이너들에게 추천을 받은 5인의 후보를 대상으로 CFDK 페이스북 일반인 투표를 진행해 디자이너 추천 50%, 일반인 투표 50%를 반영해 수상자로 결정됐다.

특히 모든 수상자에게 부여되는 트로피 제작에는 사진으로 정교하고 섬세한 콜라주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유명 작가 장승효 작가가 특별 제작했다.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이상봉 회장은“CFDK 어워드가 어느새 3회차를 맞아 감회가 새롭고, 이번에 수상한 모든 수상자들에게 진심어린 축하를 보낸다”면서, “매년 연말에 마련되는 CFDK 어워드 및 송년행사는, 한해동안 열심히 달려온 패션디자이너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패션디자이너들을 지원하고 후원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패션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다. 패션디자이너들은 한국패션의 경쟁력이고 미래인 만큼, 앞으로도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는 디자이너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15년에도 우리 디자이너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두산타워와 CJ 오쇼핑, 인덜지‘BERNINI’와‘PATRON’, 보해의‘매이’, Urban casual beer‘카프리’, 쿤자와인, 이지와인, 달식탁, 파버카스텔, 보르바워터 등이 후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9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