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26 21:57:52
기사수정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공동으로 지역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 수용태세 컨설팅 서비스에 참여할 지자체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해당 지자체 관광 수용태세의 경쟁력을 진단하고 해당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이를 지자체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광공사로부터 이미 서비스를 받은 지자체를 제외한 나머지 지자체 중, 광역시도의 추천을 받은 지자체 중 5개의 지자체를 선정한다. 4개 부문 80여개의 측정지표로 구성된 관광수용태세 진단모델과 함께, 기초조사, 설문조사, 현장조사, 관계자 인터뷰 등의 각종 데이터를 근거로 지자체별 관광수용태세의 현황을 진단한다.특히 올해에는 분야별 개선방안과 함께 선정된 지자체당 핵심사업 1개를 집중적으로 구체화해 지자체의 수용태세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컨설팅 결과 도출된 개선 사업들 중 추진이 시급하고, 개선효과가 큰 사업들을 별도로 선정하여 예산을 지원하는 후속사업도 컨설팅 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또 관광수용태세 개선사업 컨설팅 서비스를 받기를 희망하는 기초 지자체는 2월 15일까지 전국 광역 시.도를 통해 신청하면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0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