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2-18 21:47:34
기사수정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국내.외 민간 우수기술과 국방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방산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방과학기술의 저변을 확대키 위해 ‘2015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경진대회는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 군사과학 축제(밀리터리 페스티벌), 홍보기획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에서는 국내외 산학연, 벤처기업, 대학생 등을 대상 으로 신기술, 학술논문, 미래무기 아이디어 등이 발표된다. 신기술 및 학술논문 발표에서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상장 및 상금을 수여 하고, 미래무기 아이디어 발표에서는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군사과학 축제(밀리터리 페스티벌)’는 창작로봇 경연과 국방 분야에 적용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원리 체험관,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조립모형(플라모델) 제작 가족체험전 및 조립모형 경연 대회로 구성된다.

‘홍보기획전’에서는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의 발표 결과물을 전시하며 민군 기술협력 성과를 주제로 한 방위사업 종합홍보관이 운영된다.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의 참가신청은 다음 달 31일까지이고, 기타 분야별 접수기간과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위사업청장은 “첨단 국방기술 개발에 큰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민간과 국방의 우수한 기술들의 융합요구가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방위산업 분야에 젊은 과학인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1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