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2-28 19:00:54
기사수정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관광 매력을 홍보할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7기를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트래블리더는 지난 2009년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해 온 대학생 관광전문 기자단으로 대학생의 넘치는 열정과 패기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매력적인 관광소재를 발굴.소개하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모두 600여명이 활동해 왔다.

특히 트래블리더 활동은 지난 해 ‘캠퍼스 잡앤조이’가 진행한 ‘취업준비생이 뽑은 2014 최고의 대외활동’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의 만족도가 높은 대외활동이다.

이번 트래블리더 7기는 전국적으로 70명을 선발하고, 국내여행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와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로 젊은 층의 감성에 맞는 참신한 시각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관광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온라인 홍보 활동과 국내 여행 정보를 바로 잡는 관광정보 지킴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트래블리더에게는 활동 지원을 위한 기자증과 온라인 명예 엠블럼 제공, 국내 주요 여행지 답사 참가 및 기사작성.사진 촬영 등 전문가 초청 강연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공사 사장상 등 시상과 함께 포상 팸투어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스마트 관광 시대를 이끌어 갈 대학생 관광전문 기자단 트래블리더는 온라인에서 지원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_di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1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