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14 17:29:35
기사수정

베이커리 카페 ‘카페 두다트(www.cafedudart.co.kr)’ 김준영 대표이사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창업경영인대상’에서 서울경제신문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한국창업경영인대상은 서울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시장환경과 건강이 최우선인 키워드 속에서 명품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아이템, 서비스로 경기불황과 경쟁심화 속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학계와 실무전문가, 관련 기관관계자 등의 심사위원이 경영자의 자질과 리더십, 경영시스템, 경영전략 및 비전, 브랜드 경영성과, 기업문화와 사회적 기여 등을 주요항목으로 심사한다.

올해는 카페두다트를 비롯, 바푸리, 못된고양이, 죠스떡볶이, 투썸플레이스, 맛데이켄터키두마리치킨, 초록마을, 피자에땅 등 18개 기업이 선정됐다.

카페두다트는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으면 살아나기 힘든 커피 시장에서 불황 속 '작은 사치'라는 소비 트렌드를 간파하고 베이커리 디저트를 커피에 접목,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면서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카페두다트 김준영 대표는 “일본 휴학 중 100년 이상 이어져 온 일본의 베이커리를 경험한 뒤 국내에서도 전통이 녹아든 커피 및 베이커리 전문점을 선보이기로 결심했다”면서, “고객들에게 장인정신에 입각한 40년 전통 노하우가 깃든 다트 커피와 30년 경력의 일본 베이커리 장인이 직접 만든 100% 무방부제의 건강하고 맛있는 빵 먹을 수 있는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일본 정통방식으로 만든 저온숙성 ‘리얼커스터드’는 식감이 부드럽고 크림 당도가 낮아 여성고객층에서 인기다. 에티오피아, 케냐,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콜롬비아 등지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생두와 전수받은 다트커피 기술로 만들어 커피 맛도 뛰어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5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