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03 10:20:34
기사수정

부천시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해 센터 등록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물이 좋아 프로젝트 - 친구야 함께 물마시자!」프로그램에 약 8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3-5세 어린이의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 비율이 10.2%로 섭취기준(총 에너지섭취량의 10% 이내)을 초과하고 그 중 음료를 통한 섭취 비율이 높게 나타남에 따라 ‘당 줄이기’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당류가 많은 음료 대신 건강하고 깨끗한 물마시기를 실천하고 어린이의 물 섭취 부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물 섭취 실태조사 ▲먹는 물 수질검사 ▲물마시기 실천 캠페인 ▲생활 속 물마시기 실천 활동 ▲‘물이 좋아’ 콘텐츠 개발 등이다. 어린이 급식소 원장, 어린이, 교사, 부모가 모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일 년 간 어린이 8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센터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인 ‘물이 좋아’ 동요 및 율동과 3D 애니메이션 등을 개발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 자료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둥어린이집 교사는 “생활 속 물마시기 실천 활동은 스티커 붙이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동기부여가 되어 특히 효과가 높았다.”고 말했다.

부천시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수정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음료수 대신 물을 마시는 건강한 습관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동요 및 애니메이션을 통한 물마시기 프로젝트를 올해에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7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