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1 10:51:14
기사수정

사진/포항시

[조헌덕 기자]‘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해병대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를 포항시의 정체성과 접목시켜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포항 해도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해병대와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포항은 해병대 1사단 및 교육훈련단의 주둔지로서 모든 해병인이 거쳐 가는 해병인의 고향이다.

개막행사로는 개막식을 비롯해 상륙작전, 의장대, 군악대, 헬기레펠, 고공강하, 맥과이어, 헬기 축하비행 등 시범행사와 함께, 해병대 전우 입장식, 화합행사, 해병기수 찾기,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판매행사로는 군장비, IBS.KAAV.해병대 무기 등 물자전시, 호국 사진전시, 특산물 판매장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또한 체험행사로는 해병대 서바이벌 게임, 병영체험, 군대음식 체험, 아이언 마린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해병대 문화축제는 불굴의 강인한 정신과 국가에 대한 애국심, 의리와 희생정신이 살아있는 해병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행사로 해병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하는 행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7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