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4 08:36:50
기사수정

[이춘무 기자]반려동물 ‘생명존중, 동물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2017 대한민국반려동물영화제는 영화제 수석홍보대사이자 SBS공채 아나운서출신의 국민MC 심소원 방송인의 사회로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앤리조트 크리스탈볼룸에서 성대한 발대식과 함께 힘찬 출범을 알렸다.

영화제 발대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포토 존에서 홍제동 지점 ‘토니 앤 가이’ 헤어샵 대표원장인 엄기억 아티스트의 상처받은 반려동물을 아름답게 변신시키는 애견미용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생명의 장미 한지조형 퍼포먼스 작가인 로즈박 예술가의 행위미술이 동물과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패션타투일러스트레이션의 대가 양가위아티스트의 동물 스텐실 시범을 시작으로, 방송인 크리스티나 콘팔로니에리, 탤런트 이한위, 영화배우 이용녀, 개그맨 박성광, 배우 이철민, 이웅종 연암대교수, 이숙인 플루니스트, 디쎄스그룹 유강민, 기술행정사 양승무, 골프화가 김영화 화백, 박서연 모델 등 연예인 홍보대사들과 유명 문화 예술계 인사들의 레드카펫 발길이 이어졌다. 또 이장호 영화감독, 박창식 한국드라마제작협회회장 등 영화.문화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한민국동물영화제(이하 대반영/조직위원장 김영언))의 의미를 함께 하며 성공적 출범을 축하했다. .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송파해독센터 원장 박규빈 규빈코스메틱대표께서 마스크팩을, 이중현 회장이 캐나다 단풍수액나무 수액 100% OVIVA오비바 메이플 워터를, 캐나다 친환경 인증제품인 동물의 냄새와 세균을 싹 없애는 비그린(주)의 대표가 ‘다청’을 협찬했다.

대반영은 사람중심에서 지구상에 살아있는 모든 동물과 자연의 보존으로 환경을 지키고자하는 숭고(崇高)한 뜻으로 더불어 사람과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반려동물을 배려하고 안락사로 죽어가는 생명들을 살리고자 뜻을 모으는 의지가 담겨 있는 취지의 영화제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 전문가와 공인들이 영화제 조직위원회를 맡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이순옥 대한노인회 중앙회 감사, 주혜란 의학박사, 제천문화예술학교 정옥용이사장, 명동TV 안준석 이사장, 서울 잠원동 김가네김밥 이영신대표께서 김밥을 제공했고, HS한신메디피아 건강검진센터 대표원장, 김용훈 한국 PP협회장, 이종덕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장, 양진석 전 세계태권도연맹 사무총장, 권대욱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대표, 김영언 조직위원장, 김미라 영상촬영감독, 조직위 및 상임고문, 연예인 홍보대사, 영화·문화·예술 관계자 및 언론인, 일반인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심소원아나운서, 김현지 전문MC의 사회로 진행된 1부에서는 발대식 선언과 함께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가 있었고, 개그맨 이정수, 개그맨 류경진, 배우 장민영의 사회로 이어진 2부에서는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뮤지컬, 스포츠댄스, 김현준의 성악 등 다양한 문화 콘서트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사진전, 홍보대사 서우숙 화가의 미술전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가 융합되어 소개되었다.

영화제 조직위는 이날 50명의 홍보대사들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고 영화제공로자에 대해 표창장도 수여했다.

영화제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국회의원 김병관, 유성엽, 홍문표와 국방부 조사본부장 육군소장 이종협 등 각계 각층에서 축하화환과 축전을 보내왔다.

심소원 아나운서는 “대한민국반려동물영화제는 지구상의 모든 동물과 자연을 지키고자 하는 숭고한 뜻과 함께,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가족 구성원인 반려동물을 배려하고 안락사로 죽어가는 생명들을 살리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면서, “반려동물 영화제를 발전시켜 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영화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명존중 동물사랑’을 주제로 열리는 대한민국반려동물영화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더케이호텔 앤 리조트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영화제 조직위는 ‘생명존중 동물사랑’을 주제로 반려동물 관련 영상 콘텐츠를 공모 중이다.

응모자격에 제한이 없고, 반려동물에 관한 내용이면 제작 시기, 주제, 형식, 길이 등 상관없이 모두 출품이 가능하다. 작품 제출 기한은 올해 9월 20일까지이고, 공모작 응모처는 dcc_love@naver.com 이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중장편(10~100분), 단편(10분 내외), 초단편(5분 내외), 자유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할 계획이다.

역량있고 감각있는 신진 영화감독들의 반려동물과 사람과의 숭고하면서도 아름답고 참신한 영화제작을 기대해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8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