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6 00:05:42
기사수정

사진제공/여우사막

[최현선 기자]16일 물류 관련 대기업, 스타트업, 물류 산업 관련 사업 지원 및 정책 기관, 물류 산업과 협업이 필요한 잠재적 파트너사, 투자사, 미디어등 다양한 직군이 함께하는 D.PARTY가 개최됐다.

300여명이 참여한 D.PARTY행사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물류기업과 서비스가 소개됐고 외부전시장을 통해서 물류 및 유통과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돼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안내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기업으로는 제조사 직거래 플랫폼 ‘사막여우(www.foxb2b.com)’, 대표배달앱 서비스 ‘배달의민족(www.baemin.com)’, 공유경제를 활용한 물류서비스 ‘MESH KOREA(www.meshkorea.net)’, 창고와 물류대행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마이창고(www.mychango.com)’, 퀵서비스를 5천원에 이용할 수 있는 ‘원더스v(www.wonderspeed.co.kr)’ 등 국내의 참신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기업들이 대거 참석했다.

물류를 움직이고 있는 기업과 물류사들은 국.내외 바이어들과 다양한 협력을 하고 있고 바이어들로 부터 제품에 대한 소싱 요구를 많이 받고있는 가운데 현재는 물품수급을 지인들을 통해서 바이어들의 요구에 합당하는 제품을 섭외해 교류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물류사들의 제품 소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류사 중심으로 이뤄지는 D.PARTY에 제품 직거래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사막여우’가 참석해 물류인들의 제품수급이 보다 원활하고 제2의 서비스를 물류사들이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다.

또한 사막여우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제조사들의 제품이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물류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상호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행사는 D.CAMP 6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됐고 휴브랜드컴퍼니 정연우대표, 휴브랜드글로벌 윤건수대표, 주현종 물류정책관&백병성 사무관, 삼성 SDS-SL사업부의 양영태 그룹장, CJ대한통운의 최용덕 수석연구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물류 스타트업 정부 지원방안과 블록체인, 제조사 직거래서비스 등의 정보를 장시간 논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8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