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0 17:28:31
기사수정

사진제공/군산시

[전창희 기자]전북 군산시와 군산YMCA(이사장 최희오)는 지난 7일 군산시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해 군산에서 활동하는 행복학습매니저와 강사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리더 아카데미-평생학습 서포터즈 스쿨’의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민 중심의 자발적인 ‘행복학습 도시’로 도약하는데 있어 기초적인 뿌리역할을 하게 될 평생학습리더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군산시 구석구석 평생학습 현장을 찾아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생생한 평생학습소식을 홍보하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총 13회로 진행하고, 교육장소는 군산시 평생학습관과 평생학습현장을 찾아가는 실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행복학습매니저(12명)와 군산시 평생학습정보망에 등록된 평생학습 강사(10명)와 서포터즈 자원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8명) 등 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라북도 평생교육운영위원 서재복교수의 4차산업 시대 자기주도 평생학습 역량강화를 시작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평생학습서포터즈 홍보전략과 활동가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모니터링 방법 등 군산시 평생학습현장의 균형적발전과 주민밀착형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준비됐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소셜미디어(SNS)는 정보에 대해 접근하기가 수월하고 확산속도가 빨라 중요한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면서,“앞으로 소셜미디어(SNS)와 평생학습 서포터즈들을 통해 군산시의 평생학습을 알리고 시민들의 다양한 반응과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9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