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0 21:43:59
기사수정

사진/오종준 기자

[오종준 기자]2017 한복 홍보대사 선발 대회는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류 컨텐츠를 접목시켜 K-뷰티와 K-한류를 알리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키 위한 ‘2017 한복 홍보대사 선발 대회’가 지난 2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한복코리아와 (사)한.이란문화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성현중전기㈜와 마음기획이 공동주관하고, 경기일보와 수원시가 후원했다.

사진/오종준 기자

이번 대회의 개최지인 수원은 예로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적인 도시 중 하나로 정조대왕의 효사상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한복 코리아는 정조의 그 뜻을 본받아 문화재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또한 문화콘텐츠를 새롭게 창조해 참가자들과 함께 역사의 소중함을 깨닫고 한복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손색이 없는 적합한 도시이기도 하다.

사진/오종준 기자

또한 이번 대회는 한복 의상의 차별에 두고 있다. 기존 다른 대회들과 달리 글로벌 디자이너 박효희가 직접 만든 옷을 직접 입고 대회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가 직접 본선 대회 당일 참가자들에게 직접 옷을 입혀 줬다.

사진/오종준 기자

이번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일회성 대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한복 대회를 개최할 것”이라면서, “수상자들은 박효희 한복 화보 지원 촬영뿐 아니라 각종 패션쇼 및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수상자 중 일부는 다음 선발대회 지역 베트남, 평창, 부산 대회(예정) MC 겸 홍보모델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오종준 기자

사진/오종준 기자

사진/오종준 기자

사진/오종준 기자

사진/오종준 기자

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9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