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1 15:59:58
기사수정

사진제공/부안군

[전창희 기자]전북 부안군 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춘섭 이하 부안복지관)과 부안성심유치원(원장 허광옥)은 지난 7일 청각장애인을 비롯한 유치원생 30여명과 함께 복권기금 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으로 지원되는 숲체험교육을 나눔숲공원 및 복지관 잔디밭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숲과 자연을 통한 청각장애인의 심신안정을 도모하고 원생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창의성, 상상력 및 정서발달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숲해설가의 해설을 시작으로 연꽃잎 피리불기, 감정카드로 나뭇잎 찾기, 허물을 벗는 매미 등을 직접 체험 및 관찰하고 연꽃잎모자와 함께 이어달리기, 조물락조물락 비누만들기 등을 함께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참여자 문◯◯(청각2급)님은 “자연 숲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이들과 함께 뛰놀다 보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것 같다.”면서 수어(수화)로 즐거움을 말했다.

허광옥 원장은 “아이들이 숲체험교육을 기대하고 있고 교육 후 더욱 밝아지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면서, “회기를 거듭할수록 장애인분들과 서로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공감하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신뢰감을 배워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9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