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5 23:04:28
기사수정

[오윤정 기자]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서커스와 예술, 놀이를 결합한 창의적인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선착순 100명을 선발한다.

지난 2015년 시작한 <서커스 예술놀이터>는 매년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서울을 대표하는 서커스 예술교육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번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은 ‘서커스 별 모험’을 부제로, 참가자들이 네 개의 서커스 별로 모험을 떠나 다양한 서커스 기예를 즐기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 열린다.

서커스 예술교육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이미 30년 전부터 시민 대상의 교육.사회통합 프로그램으로서 그 효과를 인정받아왔다. 이에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한국인 예술 강사를 선발.지원해 유럽 서커스 예술교육 기관 연합체인 ‘카라반 네트워크(CARAVAN Network)’의 ‘2016-2017 사회적 서커스 트레이너를 위한 워크숍’에서 유럽 유수의 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을 연구했다.

이번 <서커스 예술놀이터- 여름방학 편>은 ‘생활 속의 서커스’를 실현하고 서커스 예술교육의 저변을 확대키 위해, 보다 흥미롭고 전문화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 ‘아크로바틱’을 배우는 <떼구르르 별> ▲ ‘바디드럼’을 배우는 <음악가 별> ▲ ‘타이트와이어’를 배우는 <아슬아슬 별> ▲‘저글링’을 배우는 <수학가 별> 등 네 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서커스 예술놀이터-여름방학 편>은 다양한 예술교육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을 위한 서커스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생활 속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9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