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8 16:04:21
기사수정

사진제공/CJ제일제당

[문순매 기자]“K-FOOD대표 브랜드 ‘비비고’ 체험 왔어요” 해외 유튜브 스타들이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만남의 장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18일 본사를 방문한 전 세계 13개국에서 온 15명의 해외 유튜버들에게 ‘비비고’를 포함한 K-FOOD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은 한국 문화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류 크리에이터들로, 구독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유튜버들은 먼저 ‘비비고’ 브랜드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한국 음식과 식문화를 경험했다.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제품을 시식했다.

유튜브 채널에서 ‘영국남자’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엘(Joel)은 ‘비비고’ 제품을 맛본 후 “한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한국 음식을 경험해봤는데, ‘비비고’ 제품들은 한식을 제대로 구현한 것 같아 놀랍다. 정말 맛있다”면서, “‘비비고’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식을 주제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서 유튜버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tvN 프로그램 ‘윤식당’의 불고기 라이스와 해물떡볶이를 요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콩에서 온 리키 카자프(Ricky Kazaf)는 “평소 한식을 좋아하는데 이번에 다양한 한식을 경험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 나의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매력을 가진 한식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튜버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K-FOOD를 향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0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